삼성전자는 9월 6일 독일에서 문을 연 IFA 2019에서 전용 신용카드 결제장치 없이 스마트폰으로만 결제할 수 있는 솔루션과 라디오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B2B(Business-to-Company)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유통, 건설, 운송, 공공 부문 등 여러 업종에 적합한 솔루션과 함께 현장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태블릿, 최신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선보였고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B2B 솔루션과 향후 사업환경을 바꿀 제품이 공개되었다.
파급 효과가 높은 SW-New B2B 산업용 태블릿 등 지급
먼저 Fiserv, VISA와 제휴해 결제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POS, Software Point of Sales'. 소프트포스(SoftForce)는 별도의 하드웨어(HW)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은 유통 현장에서 EMV 표준과 호환되는 비접촉식 결제 단말기로 활용할 수 있다. 소프트포스는 강력한 보안성과 편리성을 바탕으로 스마트기기 결제 범위를 확대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탭 액티브프로, 갤럭시XCover 4S, 갤럭시XCover 필드프로 등 B2B 전용 제품도 선보였다. 올 가을 출시 예정인 갤럭시탭 액티브 프로는 얇고 가벼운 무게지만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솔리드 태블릿이다. S펜, 7565mAh 교체형 배터리, 포고핀 & 고속충전, 삼성덱스(DeX) 기반 업무효율 등 IP68 [3]급 방수·방진 기능이 다양한 사업환경에서 생산성을 높여줄 전망이다.
외부 분야에 최적화된 갤럭시 XCover 4s는 소형 5.0인치 카메라로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IP68 방수·방진장치, 교체용 배터리 등 내구성과 휴대성이 우수하다. 갤럭시 XCover FieldPro는 군수품 시험기준인 미군기준(MIL-STD 810G)에 부합하는 재난상황 전문 장비다. PTT(Push-to-Talk) 기능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버튼이 적용되며, GPS 등 작업자가 위험에 처했을 때 신속하게 통신할 수 있는 필수 기능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2019년 IFA에서 B2B 솔루션을 선보였다.
바코드/전자 태그(RFID) 검색 솔루션: 새로 도입된 바코드/RFID 스캐닝 솔루션은 갤럭시탭 액티브 프로, 갤럭시 XCover 4S 등의 제품과 함께 산업 현장에서 활용된다. SW 기반 인식 솔루션보다 빠르고 정확한 스캐닝과 데이터 전송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각각 5와트/10와트에 단거리 전자레인지(UHF)와 장거리 전자레인지(UHF)를 기반으로 한 RFID 인식을 지원한다. 유통, 물류, 건설 등 산업현장 전반에 걸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용 도킹 및 마운팅 스테이션: 이 제품은 자동차나 중장비 등 내부의 태블릿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무게 0.58kg에 불과한 가볍고 튼튼한 형태의 이 장치는 충전과 동시에 작동할 수 있으며, USB 포트 2개를 이용해 주변 장치를 쉽게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위블 워크스테이션: 이 워크스테이션은 태블릿을 모니터에 쉽게 연결하고 마우스, 키보드 및 전원 케이블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워크스테이션과 모니터를 연결하면 삼성 DecX(듀얼 모드)가 활성화돼 모니터와 갤럭시탭 액티브 프로를 듀얼 모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증강현실(AR) 플랫폼: 특정 기기나 기기를 수리, 유지보수 및 관리할 때 유용한 솔루션. 스마트폰 등 기기에서 카메라로 대상을 비추면, 작업과정과 작업에 필요한 상세 데이터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영상용액 : 갤럭시탭 액티브 프로와 갤럭시XCover 4S를 열영상 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다. 작업자의 눈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어두운 곳에서 제품 및 장치의 결함, 수분 침투, 에너지 손실, 열 발생 등에 의한 손상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고 현장 등 열악한 환경에서 사람과 동물의 위치를 신속하게 파악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Samsung Knox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보안
삼성녹스 기반의 다양한 B2B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우선 삼성 갤럭시 Enterprise Edition은 녹스의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기업의 사업용도에 따라 제품을 설정하고 필요한 운영체제를 적용하는 등 원격으로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다.
'Knox Configure'는 사용자가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부터 작업을 설정하고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 녹스 컨피규레이터를 이용해 기업 제품에 사업 정보나 회사 가이드라인을 패키지로 표시해 기기를 업무용 키오스크로 확대할 수 있다.
삼성녹스에 기반을 둔 "Knox Enterprise Firmware Over the Air" 솔루션은 관리자들이 원격으로 작업 기기를 업데이트하고 OS, 앱 등 비즈니스 환경을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 삼성기업기술지원(SAMS)은 기기를 직장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B2B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OS, 보안, 호환성, 기업 솔루션 등의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폭넓게 지원한다.